시스템인증

TL 9000의 개발조직

본문

tl9000_quest_htm_smartbutton1.gif 
 
 

TL 9000의 개발조직인 The Quality Excellence for Supplier of Telecommunications(QuEST) Forum은 Bell Atlantic, Pacific Bell 및 Southwestern Bell사 등에 설립되었으며, 지금은 35개사 이상의 회원을 가진 전자통신 기기 공급자 및 서비스 제공자들의 협력체이다.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Forum의 회원들은 그들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QuEST Forum은 회원사가 Forum 운영자에게 그들 제품의 품질에 대한 자료 제공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이러한 자료들은 품질의 다양한 측면들, 예를 들면 시스템 고장횟수, 청구상의 실수, 그리고 납기문제 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매트릭스 자료(Metrics Data)라고 불린다.

1996년 4월, Bell Atlantic, BellSouth, Pacific Bell 및 Southwestern Bell사를 포함한 대표적인 전자통신 서비스 제공자들(TSPs)이 전자통신 산업에서의 보다 나은 품질 요구사항의 규정을 제안한 것을 계기로 1997년 10월에 QuEST가 설립되었으며, 1998년 1월 창립총회 이후부터 공식적인 활동이 시작되었다. QuEST Forum의 임무는 전자통신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의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하는 데 있으며, 전세계의 전자통신 산업에 적용될 품질시스템 요구사항의 개발과 유지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QuEST Forum은 품질 요구사항의 유지관리와 다른 규격 및 요구사항들과의 양립성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ISO 9000 기술위원회(TC 176)에서 협의대상 지위(Liaison Status)를 부여받아 전자통신 업계을 대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