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인증

이노비즈 확인서 재발급

본문

이노비즈 확인서 재발급
이노비즈 확인서 재발급을 위한 온라인 신청은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번호가 변경되어 재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기존의 사업자번호로 로그인)

유의사항
1. 도로명 주소변경 등에 따른 재발급 시 유의사항
   - 온라인 재발급 신청과 동시에 종전 이노비즈확인서 우편 발송
   - 주소 변경 사유로 재발급 신청 시 주소변경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동봉 (예. 사업자등록증 사본)
   - 변경된 주소지의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관계 서류 동봉 신청해야 함.
      (예. ‘서울 동대문구‘ 에서 ‘경기 수원시'로 변경된 경우 경기지방청에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함)

2. 이노비즈 확인서 재발급 신청 시 유의사항 (온라인 신청의 경우)
   - 기업의 현황에 대한 항목별 변경사항을 명기
   - 재발급 사유는 업체명 변경, 대표자 변경, 소재지 변경 및 법인 전환 등의 항목을 표기
   - 신청서류 제출시 반드시 첨부서를 확인하고 서면제출이 필요한 서류는 해당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우편 등을 이용 즉시 송부
 * 기업현황 확인을 위해 필요 시 추가 자료제출 요구 가능
   - 확인서는 본사 위주로 명기되어 발급
   - 확인서는 해당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업체로 우편송부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
1. 업체명,대표자,주소 변경 또는 이노비즈 확인서 분실의 경우
   - 이노비즈 확인서 재발급 신청서 1부(소정양식 - 온라인)
   - 행정정보공동이용사전동의서 1부(온라인)
   - 이노비즈 확인서 원본 1부및 사업자등록증 사본(우편 등 이용. 단, 분실 사유시는 제외)

2. 개인기업의 법인전환 또는 기업의 인수 합병의 경우
   - 이노비즈 확인서 재발급 신청서1부(소정양식 - 온라인)
   - 행정정보공동이용시사전동의서 1부(온라인)
   - 이노비즈 확인서 원본1부(우편 등)
   - 기업포괄양도양수계약서(공증) 사본1부(우편 등)
   - 개인기업의 대표자, 장비/시설, 기술혁신 역량 등이 인증수준 유지 하에서 법인 전환시는 공증생략 가능
   - 법인 등기부 등본(임원사항기록)1부(우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