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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경영체제 평가 도입 및 특성

본문

◈ 일반적 평가 모델은 국가 및 지역별 품질 수상 모델(말콤발드리지 품질상유럽 품질상데밍상 등) 

◈ 경영의 품질환경안전 등의 관점에서 평가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하기도 함

◈ 일반적 조직의 평가의 목적

    - 조직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조직의 자원을 투자하는 경우와 관련하여 사실을 근거로 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함

◈ 정보화경영체제 성숙도의 관련정도를 결정하고 개선을 위한 영역을 파악하기 위한 간단한용이한 접근을 제공함

◈ 정보화경영체제 구축을 위한 평가 모델의 특징

    - 정보화경영체제의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적용되어질 수 있다.

    - 개선을 위한 우선순위 영역을 평가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다.

    - 개선을 위한 중대한 조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직의 상황에 따라 평점을 조정하여 적용할 수 있다.